이정섭 검사 탄핵심판 1차 변론 관련 기자회견
2024년 5월 8일, 헌법재판소 앞
2024년 5월 8일, 헌법재판소 앞
[강미정/조국혁신당 대변인]
"조국혁신당 대변인 강미정입니다. 검찰독재 정권의 전횡에 상처 입은 피해자이기도 하고 또 그에 맞선 당사자이기도 하지만 현재는 조국혁신당에서 대변인 일을 맡아 하고 있습니다.
헌법재판소가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다루게 될 이정섭 검사 사건은 단지 검사 한 명의 일탈이 아닙니다. 검찰 독재를, 검찰 독재정권의 구체적인 사례입니다.
처음엔 모두 한 명의 검사였습니다. 검사 하나가 대통령이 되었고, 검사 하나가 법무부 장관이 그리고 여당 대표가 되었고, 검사 하나가 용산 대통령실 민정수석이, 검사 하나가 방송통신위원장이 되었습니다. 그들이 대한민국을 망치고 그들이 국민의 삶을 망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고 싶습니다. 법은 만민에게 평등해야 합니다. 법원은 모든 국민에게 법이 평등하게 적용되고 있다고 대한민국의 헌법과 법률 앞에 특권층은 없다 이런 평범한 사실을 확인시켜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지난 4월 10일 총선에서 확인된 민심은 또 국민의 명령이 헌법재판소의 판결로 이어지기를 저도 그리고 조국혁신당도 간절하게 기대합니다."
이정섭 검사, 첫 탄핵심판 변론 출석
[이정섭/대전고검 검사]
"우리 헌법재판관님들께서 현명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저희 입장을 충실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위장전입 의혹 빼고 나머지는 의혹 다 부인하는지?
"그거는 현재 검찰에서 철저하게 수사 중인 상황이고 제가 또 성실하게 협조하고 있습니다. 결론을 지켜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들어가겠습니다."
이정섭 검사 탄핵심판 재판정 모습 공개
첫 변론 마친 이 검사 퇴정하며 발언
첫 변론 마친 이 검사 퇴정하며 발언
[이정섭/대전고검 검사]
"오늘 대리인들과 함께 저의 입장에 대해서 충실히 말씀을 드렸고요. 다음 5월 24일 차후 기일이 있으니까 그때까지 재판부에서 요구하는 것에 대해서 충실히 저희 입장을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영상 : 공수처 처남댁 조사 닷새 만에‥이정섭 추가 압수수색한 檢 (2024.04.30/MBC뉴스)
https://www.youtube.com/watch?v=bUK1xaX5nCU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