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라마 '미성년~미숙한 우리들은 서투르게 진행 중~'은 타인에게 무관심한 우등생 미나세 진(모토지마 준세이)과 학교의 문제아 히루카와 하루키(카미무라 켄신), 모든 게 정반대인 두 사람이 우연한 계기로 가까워지며 느껴 본 적 없는 감정을 느끼게 되는 이야기. 레진코믹스의 원작 웹툰 '미성년'은 2021년부터 22년까지 2년 연속 전연령 BL 장르 부문 2위를 기록했던 히트작이다. 2024년 드라마화 작품 공개 이후 국내를 포함한 일본, 대만, 태국 등 전 세계에 방영되며 글로벌적 인기를 얻고 있다.
'미성년~미숙한 우리들은 서툴게 진행 중~'은 공개 이후 일본 현지 OTT인 FOD 주간 랭킹 1위, TVer 실시간 2위에 등극하는 기염을 토하며 이른바 ‘미성년’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여기에 국내 독점 공개 중인 헤븐리 내 실시간 TOP 랭킹 1위, 태국/대만 공개 이후 글로벌 OTT GagaOOLala 전세계 올 콘텐츠 랭킹 2위까지 기록하며 일본뿐 아니라 아시아 전역에 있어 시청자들의 뜨거운 호응은 더욱 확산될 것으로 보인다.
시청자들은 "이 미친 드라마는 꼭 봐야해"(X @SAJ*********), “미성년 웃고 울면서 본 드라마. 진짜 레전드인듯” (X @la448**********) 등 진심 가득한 호평을 쏟아내는가 하면 “이건 베스트 키스신 1위가 될 거야, 납득”(X @kens******), “키스란 이렇게 하는 거야” (X @hrm****)라는 설레는 후기까지 남기고 있다. 이러한 반응들을 뒷받침 하듯 미나세와 히루카와의 키스신은 일본 현지 매체인 modelpress가 주관한 2024년 가을 베스트 키스신 앙케이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처럼 높은 화제성과 인기에 힘입어 일본 현지에서 출시된 DVD, 블루레이는 아마존 재팬 내 TV/드라마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현지에서의 꾸준한 열기를 입증하고 있다.
드라마의 뜨거운 화제성은 현지 팝업스토어와 배우 팬미팅 소식에서도 여실히 느낄 수 있다. 12/10(화)~1/19(일) 동안 일본 도쿄에서 진행된 만화전 시부야 팝업스토어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고, 2/7(금)~2/27(목)까지 일본 오사카 덴노지 미오, 대만 만화전에서의 팝업스토어 행사도 이어지며 많은 글로벌 팬들의 팬심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3/1(토) 홍콩에서는 주연 모토지마 준세이와 카미무라 켄신과 함께하는 첫 해외 팬미팅이 확정되었다. Regala Skycity Hotel Regala Grand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촬영 비하인드 토크 코너는 물론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등 팬들과의 즐거운 시간이 마련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국내에서도 정주행 열풍이 기대되는 ‘미성년’의 인기는 2025년 새해에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드라마 '미성년~미숙한 우리들은 서투르게 진행 중~'은 1월 31일(금) 바로 오늘부터 KT, SK, 홈초이스, 웨이브, 티빙, 왓챠, 헤븐리를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출처 헤븐리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