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촉망받던 젊은 배우"…故김새론 사망에 美·英 매체도 주목 [이슈in]

"촉망받던 젊은 배우"…故김새론 사망에 美·英 매체도 주목 [이슈in]
입력 2025-02-17 09:01 | 수정 2025-02-17 09:01
재생목록
    고(故) 김새론의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에 미국과 영국 등 외신들도 안타까움을 금치 못하고 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영국 매체 BBC는 16일(한국시간) "한국의 여배우 김새론이 24살 나이로 사망했다"라고 밝히며 "김새론은 아역 배우 출신으로, 한국에서 촉망받던 젊은 배우 중 하나였다"라고 설명했다.

    미국 연예매체 데드라인은 김새론에 대해 "'도희야'를 통해 청룡영화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배우이자, '아저씨'를 통해 대한민국 영화대상 신인여우상을 수상한 배우"라 소개하며 그의 사망 소식을 보도했고, 이 밖에 버라이어티, 할리우드리포터 등 다양한 현지 매체들이 그의 과거 업적을 조명하며 젊은 배우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큰 상실감을 표했다.

    특히 버라이어티의 경우 "김새론은 고작 아홉 살의 나이에 연기를 시작, '아저씨'에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한국 영화계 떠오르는 스타로서의 위상을 더 확고히 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한편 고인은 앞서 같은 날 오후 4시 45분께 성동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전에 만나기로 약속했던 친구가 김새론의 집에 방문했다가 쓰러져 있는 김새론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사망 경위 등을 계속해 수사 중이다.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ㆍ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또는 자살 예방 SNS 상담 "마들랜"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김새론 개인 계정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