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DEY "비 오는 날엔 이 곡이 딱", 유나이트가 알리고 싶은 숨은 명곡 [인터뷰M]

DEY "비 오는 날엔 이 곡이 딱", 유나이트가 알리고 싶은 숨은 명곡 [인터뷰M]
입력 2025-04-22 17:32 | 수정 2025-04-22 17:32
재생목록

    유나이트(YOUNITE)가 알리고 싶은 수록곡에 대해 말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유나이트(은호, 스티브, 은상, 형석, 우노, DEY, 경문, 시온)의 7번째 EP '유니-티(YOUNI-T) 발매 기념 인터뷰가 22일 오후 서울 강남구 브랜드뮤직 사옥에서 진행됐다.

    '유니-티'는 유나이트가 지난 3년간 선보인 청량·힙한 매력을 집대성한 앨범. 특히 데뷔 이후 처음으로 유닛곡이 수록돼 다채로운 음악적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을 전망이다.

    '유니-티'에는 타이틀곡 '락 스테디(Rock Steady)'를 비롯해 다채로운 장르의 7곡이 수록된다. '락 스테디'는 유나이트 특유의 넘치는 에너지를 펑키한 매력으로 표현한 뉴 잭 스윙 힙합 곡으로, 그동안 유나이트가 선보여 온 청량감을 그들만의 한층 깊어진 감성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이날 형석은 '유니-티' 활동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묻는 질문에 "유나이트가 활동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고 있다는 인식을 받았으면 한다. 우리가 무대를 즐기듯, 팬분들도 즐겨주셨으면 한다"고 답했다.

    은상의 경우 "우리가 지금껏 선보인 곡들 중 좋은 곡들이 많다. 특히 수록곡 중에 알려지지 않은 숨은 명곡들이 많은데, 이번 활동을 통해 그런 곡들이 좀 발견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라고 바랐다.

    이에 유나이트에게 추천하는 '숨듣명'을 물어봤다. 은상은 "데뷔 초에 발매한 '링링링(RING RING RING)'이라는 곡을 특히나 추천한다. 지금 같은 봄 날씨에 딱 듣기 좋은 곡인데, 피크닉 가실 때 들으셨으면 한다"라고 말했고, 은호는 "'룩앳더티비(LOOK AT THE TV)'라는 곡을 추천한다. 마찬가지로 지금 같은 봄 날씨에 듣기 좋은 곡이다"라고 추천했다.

    DEY의 경우 "오늘 같이 비가 내리는 날엔 '너의 향기는 날 깨우니까'를 추천한다. 몽환적이면서 감상에 젖을 수 있는 곡인 것 같다"라고 귀띔했다.

    한편 '유니-티'는 23일 발매된다.





    iMBC연예 김종은 / 사진출처 브랜뉴뮤직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