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아이유, 서태지→롤러코스터 명곡 리메이크하나…오마주 콘셉트 궁금증↑

아이유, 서태지→롤러코스터 명곡 리메이크하나…오마주 콘셉트 궁금증↑
입력 2025-05-17 21:01 | 수정 2025-05-17 21:01
재생목록
    가수 아이유(IU)가 8년 만에 리메이크 앨범으로 돌아온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17일, 아이유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총 5장의 콘셉트 포토를 공개했다. 이번 콘셉트 포토는 ‘꽃갈피’ 시리즈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을 고스란히 담아낸 구성으로, 과거 앨범들을 떠오르게 하는 오마주 형식으로 연출돼 눈길을 끈다.

    공개된 사진은 아이유가 셔츠 차림으로 기타를 들고 눈을 감고 있는 모습부터, 줄무늬 옷을 입고 고깔 모자를 쓴 채 바닥에 엎드린 귀여운 모습, 실루엣만 드러난 미스터리한 이미지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각기 다른 무드의 사진들이 과거의 감성을 자극하는 동시에, ‘꽃갈피 셋’과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도 더한다.

    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iMBC 연예뉴스 사진

    콘셉트 포토에 사용된 폰트 또한 아날로그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보는 이들에게 오래된 기억을 떠올리게 만든다. 일각에서는 "어떤 옛 앨범들을 오마주한 것일까?"라는 해석과 함께, 단순 콘셉트인지 수록곡과 연결된 힌트일지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누리꾼들은 서태지, 박혜경, 롤러코스터, 신중현, 화이트 앨범 커버를 오마주했다며 리메이크 노래를 추측하고 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7일 ‘꽃갈피 셋’을 발매할 예정이다.


    iMBC연예 김혜영 / 사진출처 이담엔터테인먼트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