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BC 연예iMBC 연예

'케데헌' OST, 권순일도 불렀다…루미도 소환시킨 가창력

입력 | 2025-07-14 14:06   수정 | 2025-07-14 14:07
어반자카파 권순일도 '골든(Golden)' 커버 릴레이에 합류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권순일은 최근 어반자카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Golden - HUNTR/X (Kpop Demon Hunters) Cover by 권순일 (어반자카파)'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을 게재했다.

해당 영상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OST '골든'을 커버한 권순일의 모습이 담겨 있었는데, 이날 기준 114만 뷰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쉽게 따라 부를 수 없는 고음의 음역대인 것은 물론, 여자키임에도 불구 노래를 자연스럽게 소화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영상을 본 '케이팝 데몬 헌터스' 루미 역의 배우 아덴 조는 "할 말을 잃었어요. 이건 믿을 수가 없어!!!!! 혹시 루미?!?!? 감사합니다!!!!!(I'm speechless. This is incredible!!!!! Rumi?!?!? Thank you!!!!!!)"라며 직접 극찬의 댓글을 남겨 시선을 끌었다. 또한 어반자카파의 조현아는 "노래를 어케 이케 함"이라고 덧붙이기도 했다.

권순일은 비결을 묻는 질문에 "아홉 살 때부터 머라이어 캐리의 음악에 큰 영향을 받으며 자라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성 키로 노래하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도 익숙하고 당연한 일이었다. 그래서 이번 '골든' 커버 역시 평소처럼 부른 것뿐인데 이렇게까지 큰 관심과 사랑을 받게 될 줄은 몰랐다.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겸손하게 답했다.

한편 어반자카파는 하반기 앨범 작업과 함께 콘서트 등을 계획 중에 있으며 롤링홀 30주년 기념으로 9월 13일, 14일 인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개최되는 '사운드플래닛페스티벌 2025'에 13일 토요일에 출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