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iMBC 연예
기자이미지 iMBC 연예

짝퉁 '흑백요리사' 만든 중국→만취운전 적발 송영규 뭇매 [주간연예이슈]

짝퉁 '흑백요리사' 만든 중국→만취운전 적발 송영규 뭇매 [주간연예이슈]
입력 2025-07-26 08:01 | 수정 2025-07-26 08:01
재생목록
    무더위만큼 뜨거웠던 금주의 연예계 소식을 정리해봤다.

    iMBC 연예뉴스 사진
    ◆ 중국, 흑백요리사 표절 논란

    중국에서 최근 공개된 요리 예능 프로그램이 한국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를 표절했다는 의혹이 불거졌다.

    최근 중국 OTT 텐센트비디오는 요리 서바이벌 예능프로그램 '一饭封神(이판펑션)'을 공개했다.

    '한 끼로 신이 된다'는 제목의 해당 예능은 100인의 셰프 대결, 흑백으로 나뉜 요리사 복장과 심사 방식 및 각 스테이지 별 미션, 세트장 콘셉트와 미술 장치까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예능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과 매우 흡사하다는 지적을 받았다. 중국 내에서도 "당당하게 표절을 했다", "뻔뻔해서 말이 안 나올 정도" 라는 등 현지 누리꾼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넷플릭스 측은 iMBC연예에 "해당 프로그램 측에 판권을 판매한 적이 없다"고 전했다. 향후 대응 계획에 대해선 "내부적으로 논의 및 검토를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 지드래곤,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
    iMBC 연예뉴스 사진
    가수 지드래곤이 올해 경주에서 열리는 2025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김민석 국무총리는 "대한민국 대표 아티스트이자 우주로 음원을 송출하는 등 끊임없는 창의와 혁신을 보여주고 있는 지드래곤"이라고 소개했다.

    지드래곤은 자신의 SNS에 "수신 완료"라는 글과 함께, 수여받은 APEC 정상회의 홍보대사 위촉장을 들고 있는 사진을 공개했다. 그러면서 "2025년 APEC 정상회의의 홍보대사로 위촉됐습니다, APEC 2025 KOREA와 함께할 수 있어 영광입니다, 위촉 감사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송영규, 만취 운전으로 검찰 송치
    iMBC 연예뉴스 사진
    배우 송영규가 음주운전 혐의로 경찰 수사를 받다 검찰에 송치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졌다.

    경기 용인 동부 경찰서는 지난달 말 송영규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수원지검에 불구속 송치했다. 뉴스1 보도에 따르면 송영규는 지난달 19일 밤 11시께 용인시 기흥구에서 처인구까지 약 5km 거리를 만취 상태로 운전한 혐의를 받는다. 당시 송영규의 음주 측정 결과 혈중알코올 농도는 면허 취소 수준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송영규는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외에도 현재 ENA '아이쇼핑', SBS '트라이: 우리는 기적이 된다'에도 출연 중이다.



    iMBC연예 백승훈 / 사진출처 매니지먼트 구, 넷플릭스 / ※이 기사의 저작권은 iMBC에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