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정우

민주당 "인공지능 시대 전력 확보 중요‥추경 편성해야"

민주당 "인공지능 시대 전력 확보 중요‥추경 편성해야"
입력 2025-02-05 16:29 | 수정 2025-02-05 16:29
재생목록
    민주당 "인공지능 시대 전력 확보 중요‥추경 편성해야"
    더불어민주당은 인공지능 시대에 급증하는 전력 수요에 대비해야 한다면서, 추가경정예산 편성을 통해 관련 예산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 민생경제회복단은 오늘 국회에서 에너지 전환을 주제로 전문가 간담회를 열고 입법과 정책 과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박찬대 원내대표는 "에너지 전환이 지체되면 산업 경쟁력이 약화되는 만큼, 전력 산업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신재생 에너지 확대를 위한 법 제도 토대, 실질적 해법 마련이 필요하다"며 "민주당은 민생과 경제 회복을 선도하는 책임 있는 제1정당으로서 정책을 만들고 실제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민생경제회복단장인 허영 의원은 "미래 먹거리라 불리는 AI는 많은 전력을 소비한다"면서 "글로벌 탄소 중립 기조와 반도체 산업, AI 기술 발전, 데이터 수요 폭증으로 글로벌 경쟁의 판이 바뀌면서, 탄소가 배출되지 않는 깨끗한 에너지를 저렴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는 국가가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에너지 패권 시대에 에너지 공공성 강화에 걸맞은 전력 확보를 위한 국가 전략 수립이 대한민국의 경쟁력이자 에너지 안보를 지키는 길"이라며 "국회가 추경을 통한 예산 확보와 입법 제도 개선으로 충분하게 뒷받침하고, 민주당이 선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