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박영회

안철수 "AI 등 5대 초격차산업 육성‥'과학입국' 실현할 것"

안철수 "AI 등 5대 초격차산업 육성‥'과학입국' 실현할 것"
입력 2025-04-13 11:24 | 수정 2025-04-13 11:24
재생목록
    안철수 "AI 등 5대 초격차산업 육성‥'과학입국' 실현할 것"
    국민의힘 대권 주자 중 한 명인 안철수 의원이 "AI와 반도체 등 5대 초격차 산업을 육성해 이른바 과학입국을 실현하겠다"는 등 10대 대선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안 의원은 휴일인 오늘 기자회견을 자청해, "지금은 과거의 법률가가 아닌 미래를 이해하는 과학자와 경제인이 나라를 이끌어야 할 시대"라며 "AI와 반도체, 미래 모빌리티, 바이오, K-서비스 등 5대 전략산업을 육성해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가장 역동성 있고 강한 나라로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반도체 기술 주권을 확보하고, 국내총생산의 5%를 연구개발에 투자하는 한편, 20조 원 규모 스타트업 펀드를 조성해 창업국가를 만들어, 2035년까지 AI 세계 3강에 진입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안 의원은 또, "연금·교육·노동·의료·공공 등 5대 개혁을 통한 지속 가능한 국가를 만들고 메가시티 육성으로 지방정부 시대를 여는 한편, 복지 사각지대 해소, 실수요자 중심의 부동산 정책, 돌봄 국가책임제 등 저출생 대책 등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개헌 문제에 대해선 "이미 수명이 다한 87년 헌법 체제 대신 분권형 개헌 국민투표를 2026년 지방선거와 함께 추진해 대통령과 국회의 권한을 적절하게 축소하겠다"며 책임총리제와 중대선거구제 도입을 제안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