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장슬기

조국 "이재명 대통령, 검찰정권 최대 피해자‥공소취소 이뤄져야"

조국 "이재명 대통령, 검찰정권 최대 피해자‥공소취소 이뤄져야"
입력 2025-09-24 11:37 | 수정 2025-09-24 11:37
재생목록
    조국 "이재명 대통령, 검찰정권 최대 피해자‥공소취소 이뤄져야"
    조국혁신당 조국 비상대책위원장이 이재명 대통령을 윤석열 전임 정부 시절 이뤄진 검찰 수사의 최대 피해자라며 관련 재판에 대한 공소 취소가 이뤄져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조 위원장은 오늘 오전 국회에서 열린 '검찰권 오남용 문제점과 해결 방안' 토론회에서 "윤석열 검찰 정권의 최대 피해자를 단 한 명만 꼽는다면 바로 이재명 대통령이며, 이 대통령은 역대 최악의 '허위 조작 기소의 피해자'"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대선 경쟁자였고 야당 대표로 최유력 차기 대권 주자인 이재명을 죽이기 위한 윤석열 정권의 칼질은 집요하고 잔인했다"며 "국회는 현재 진행 중인 검찰개혁 입법과 동시에 '이재명 죽이기'에 대한 진상조사, 인적 청산, 피해 회복에 전면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이 대통령에 대한 일부 재판은 '재판 중지'가 아니라 '공소 취소' 조치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조 위원장은 "적법절차 위배와 증언·증거 조작 등이 총동원된 정치 수사와 기소, 그에 따른 재판은 정당성을 가질 수 없기 때문"이라며 그 이유를 부연했습니다.

    또 검찰의 수사·기소 분리에 대해선 "검찰의 보완수사권 폐지가 검찰개혁의 입법정신"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