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정상빈

"오픈AI, 국내 데이터센터 구축"‥삼성·SK 반도체 공급받기로

"오픈AI, 국내 데이터센터 구축"‥삼성·SK 반도체 공급받기로
입력 2025-10-01 19:55 | 수정 2025-10-01 19:55
재생목록
    "오픈AI, 국내 데이터센터 구축"‥삼성·SK 반도체 공급받기로
    세계 1위 AI기업인 오픈AI가 한국에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고 삼성과 SK하이닉스로부터 대량의 반도체를 공급받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실 김용범 정책실장은 "오픈AI가 전남권과 경북 포항 지역에 데이터센터 구축을 추진하기로 했다"며 "이번 협력으로 AI전환 정책이 본격적으로 탄력을 받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김 실장은 또 "오픈AI 샘 알트만 대표가 SK 최태원 회장과 삼성전자 이재용 회장을 만나 대규모 AI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스타게이트'에 필요한 반도체 소재의 상당 부분을 두 회사로부터 공급받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통령실 하정우 AI수석은 "오픈AI가 두 회사와 협력의향서를 체결했으며, 별도로 한국에 지역 데이터 센터를 구축하며 한국의 AI전환을 함께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샘 알트만 대표를 접견한 이재명 대통령은 “한국은 AI고속도로 확충에 속도를 내고 있다"며 "이번 한국 정부와 오픈AI의 협력을 통해 한국의 AI 생태계가 크게 발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알트만 대표도 "한국의 유능한 회사들인 삼성, SK하이닉스와의 파트너십을 맺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가적으로 필요한 것들을 지원하며 AI를 통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