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정상빈

이 대통령, 캄보디아 정상 만나 "스캠 범죄 협조에 감사"

이 대통령, 캄보디아 정상 만나 "스캠 범죄 협조에 감사"
입력 2025-10-27 11:26 | 수정 2025-10-27 11:27
재생목록
    이 대통령, 캄보디아 정상 만나 "스캠 범죄 협조에 감사"

    이재명 대통령, 한-캄보디아 정상회담

    이재명 대통령이 캄보디아 정상을 만나 우리 국민들의 스캠 범죄에 대응하기 위한 캄보디아 정부의 협조에 감사를 표했습니다.

    아세안 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말레이시아를 방문한 이 대통령은 훈 마넷 캄보디아 총리를 만나 "대한민국은 현재 스캠 범죄 때문에 국민 전체가 매우 예민한 상태"라며 "캄보디아 당국이 한국 국민에 대해 각별한 배려를 해주신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훈 총리는 "캄보디아 경찰 당국은 사건을 즉시 조사하고 범인들을 체포했으며, 스캠에 관련된 인사들을 추적하기 위해 한국과 공조하고 있다"면서 "한국 대학생이 사망한 사건에 대해 심심한 위로를 전한다"고 화답했습니다.

    다만, "이 문제는 하나의 국가가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며 "캄보디아뿐 아니라 인근 국가들도 관련된 만큼 역내 국가들이 함께 협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재명 대통령은 "훈 총리의 뛰어난 지도력으로 캄보디아가 계속 발전해 나가고 한국과 캄보디아 사이 새로운 차원의 높은 협력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훈 총리 역시 "대한민국 정부가 캄보디아 국가 발전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주고 있는 데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투자자를 한국에서 유치하고 싶다"고 화답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