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정우

이 대통령 "국가가 소방공무원 지킬 것‥근무환경 개선·정당한 보상 등 약속"

이 대통령 "국가가 소방공무원 지킬 것‥근무환경 개선·정당한 보상 등 약속"
입력 2025-11-09 11:31 | 수정 2025-11-09 11:32
재생목록
    이 대통령 "국가가 소방공무원 지킬 것‥근무환경 개선·정당한 보상 등 약속"
    이재명 대통령이 제63주년 소방의날을 맞아 소방 공무원들을 향해 감사를 표하며, 더 나은 근무 여건을 조성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본인의 SNS에 "신의 영역을 대신하고 계신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경의를 표한다"며 "제63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온 모든 소방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를 전한다"고 전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꺼지지 않는 불길과 붕괴 위험이 도사리는 잔해 속에서도 'First in, Last out', 가장 먼저 들어가서 가장 나중에 나오는 사명으로 단 한 명이라도 더 구하기 위해 몸을 던지는 여러분 덕에 안심할 수 있다"며 "우리의 평범한 일상은 여러분의 비범한 희생이 있기에 가능함을 기억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여러분이 국민을 지킬 때, 국가는 여러분을 지키겠다"며 "보다 나은 근무환경을 조성하고, 합리적 지원과 정당한 보상이 이뤄지도록 하며, 생명과 건강을 지킬 제도적 토대를 견고히 하겠다, 헌신에 걸맞은 예우도 다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현장 소방 공무원들을 향해 "부디 어떠한 재난 현장에서도 늘 무사히 복귀하길 기원한다"고 격려했고, 순직 소방 공무원을 향해서는 "숭고한 희생을 결코 잊지 않겠다"며 애도와 존경의 마음을 전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