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김정우

이 대통령 "12·3 계엄 저지 국민들에 표창 등 증서 수여할 것"

이 대통령 "12·3 계엄 저지 국민들에 표창 등 증서 수여할 것"
입력 2025-12-02 10:26 | 수정 2025-12-02 10:35
재생목록
    이 대통령 "12·3 계엄 저지 국민들에 표창 등 증서 수여할 것"
    이재명 대통령은 12·3 비상계엄을 저지하고 헌정질서 수호에 함께한 국민들에게, 표창을 비롯한 증서를 수여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오늘 오전 제52차 국무회의를 주재하면서 "정부는 비상계엄 저지와 헌정질서 수호에 함께한 국민들에게 표창 등 의미 있는 증서를 수여하고, 그날의 국민적 노고와 국민주권 정신을 대대로 기억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지난해 12월 3일 선포된 불법 계엄에 대해 "국민이 피로써 쟁취해 왔던 민주주의와 헌법 질서가 중대한 위기를 맞이했지만, 국민의 집단지성이 빚어낸 빛의 혁명이 내란의 밤, 어둠을 몰아내고 대한민국 민주주의가 다시 환하게 빛나는 새벽을 열어젖혔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위대한 빛의 혁명으로 탄생한 국민주권 정부는 지난 6개월 동안 국민의 삶의 회복, 국가 정상화에 전력투구해 왔다"며 "다른 국가들보다 출발은 늦었지만, 관세협상을 슬기롭게 마무리지었다"며 핵 추진 잠수함 건조 확정, 민생경제 안정세 회복 등 성과를 알렸습니다.

    이 대통령은 "우리 민주주의의 강인한 회복력은 세계 민주주의의 새로운 희망으로 평가받고 있다, 여기서 멈추지 말아야 한다"며 "곳곳에 숨겨진 내란의 어둠을 온전히 밝혀내서 진정으로 정의로운 국민 통합의 문을 활짝 열어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이 꿈꾼 다시 만날 새로운 세계를 향한 발걸음에 박차를 가해야 한다"며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대한민국이 대도약할 수 있는 길을 위대한 대한 국민들과 함께 열어가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