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장슬기

장동혁, 이준석 특검 연대 제안에 "조건없이 수용"‥혁신당 '거절'

장동혁, 이준석 특검 연대 제안에 "조건없이 수용"‥혁신당 '거절'
입력 2026-01-11 15:24 | 수정 2026-01-11 19:23
재생목록
    장동혁, 이준석 특검 연대 제안에 "조건없이 수용"‥혁신당 '거절'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특검 연대'를 제안한데 대해 '조건 없이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장 대표는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려 "신속한 특검법 입법을 위해 야당이 함께 힘을 모으자는 이준석 대표을 조건 없이 수용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여권 핵심 인사들이 연루된 통일교 사건과 공천뇌물 사건의 수사가 제대로 진행되지 않고 있다"며 "엄정하고 신속한 수사를 위해 특검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여기에 조건을 붙이는 것은 특검법에 진정성이 없음을 인정하는 것"이라며 "조국 대표의 대승적인 결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반면 조국혁신당은 입장문을 내고 "국민의힘에게 '도주로'를 제시하려는 이준석 대표의 제안은 부적절"하다며 이 대표의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이어 "'통일교 특검'으로 특검의 수사를 좁히거나 공천헌금 사태를 민주당에게만 국한시키려는 시도를 해서는 안된다"며 "국민의힘이 '야당'이라고 해서 수사 대상에 포함되지 않는 것처럼 언급해서는 안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개혁신당 이준석 대표는 통일교와 공천헌금 특검과 관련해 야3당이 연대하자고 제안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