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디지털뉴스편집팀

[Right Now] 정 총리 "특별입국절차 유럽 전역으로 확대"

[Right Now] 정 총리 "특별입국절차 유럽 전역으로 확대"
입력 2020-03-16 09:27 | 수정 2020-03-16 10:16
[Right Now] 정 총리
정세균 국무총리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유럽을 중심으로 한 코로나19 확산세가 심상치 않다"며 "금일 0시부터 특별입국절차 적용대상을 유럽 전역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특히 "이탈리아의 확진 환자가 이미 2만 명을 넘어섰고, 스페인은 비상사태를 선포했다"며 "독일과 프랑스의 확진 환자도 가파르게 늘고 있고, 유럽과 교류가 활발한 아프리카도 그 영향에서 벗어나기 어렵다"고 강조했다.

또 "보건복지부와 외교부 등 관계부처는 해외유입을 막기 위한 추가 조치가 필요한 지 여부를 조속히 검토하라"고 지시했다.

정부의 조치는 코로나19의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국면에서 특별입국절차 적용대상을 전세계로 확대하기 위한 수순으로 보인다.

정 총리는 이와 함께 최근 진정세인 코로나19 확진환자 발생과 관련해 "긴급했던 순간이 지나고 다소 희망적인 신호도 보인다"고 말하면서도, 방역에 긴장을 늦추지 말 것을 주문했다.

정 총리는 "위험 요소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이미 발생한 집단발생 사례의 2차, 3차 감염 차단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며 "철저한 대비만이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 #팬데믹 #특별입국절차 #유럽 확대 #집단발생
재생목록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