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디지털뉴스편집팀

[Right Now] 심상정 "황교안, 명백한 공천 개입…검찰 고발할 것"

[Right Now] 심상정 "황교안, 명백한 공천 개입…검찰 고발할 것"
입력 2020-03-19 11:00 | 수정 2020-03-19 11:09
[Right Now] 심상정
정의당 심상정 상임선대위원장이 미래통합당의 미래한국당 공천 개입을 강력히 비난하며,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 등 관련자들에 대한 검찰 고발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심 선대위원장은 19일 오전 열린 당 선대위원회에서 이번 공천 파열음을 "황 대표가 꼭두각시 정당 미래한국당의 공천에 개입한 명백한 사건"이라고 규정하며 이같이 말했다.

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향해 황 대표를 선거법 위반 혐의로 조사할 것을 요구하는 한편, "헌법재판소 역시 선거제도 개혁의 취지와 원칙을 훼손하는 미래한국당을 퇴출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선대위원장은 더불어민주당의 비례연합정당 창당도 싸잡아 비난했다.

심 선대위원장은 "코로나19 국면에서 벌이고 있는 거대 양당의 이판사판 꼼수정치를 보면서 국민들이 홧병이 날 지경"이라며 "헌정사상 유례를 찾을 수 없는 비례 위성정당의 참담한 불법 꼼수정치를 여기서 멈춰 세워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의당 #심상정 #미래통합당 #미래한국당 #황교안 #비례대표 #위성정당 #공천 개입 #중앙선관위 #검찰 고발
재생목록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