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정치
기자이미지 디지털뉴스편집팀

[Right Now] 이해찬 "코로나 방역 모범국 한국, 경제위기도 총력대응"

[Right Now] 이해찬 "코로나 방역 모범국 한국, 경제위기도 총력대응"
입력 2020-03-20 10:56 | 수정 2020-03-20 11:43
[Right Now]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우리나라는 이미 코로나 방역전쟁에서 글로벌 모범국이 됐다"며 "경제위기에도 선제적으로 총력대응해 모범적인 모습을 보여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20일 오전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회·선거대책위원회 연석회의에서 "코로나 일부 상황은 국민 건강과 경제 양쪽에서 벌어진 재난상황"이라며 "이제 서민 생계와 수요 진작을 위한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며 밝혔다.

특히 "다른 나라는 우리가 예상치 못할 정도로 많은 재정을 투입해 수요 진작을 위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며 전날 문 대통령이 발표한 50조 원 규모의 특단 비상금융조치 외에 다른 추가적 조치들이 필요하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 대표는 또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공천심사에서 유종의 미를 거두겠다"며 "이번 총선에서 반드시 압승을 거둬야만 문재인 정부를 안정시킬 수 있고 재집권의 기반을 만들어 개혁과제를 완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코로나19 #방역모범 #경제위기 #총력대응 #공천심사 #유종의 미 #총선압승 #재집권 기틀 #개혁완수
재생목록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