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사회
기자이미지 김천홍

[Right Now] 故 최숙현 아버지 "가해자들에게 엄정한 수사와 처벌 이뤄져야"

[Right Now] 故 최숙현 아버지 "가해자들에게 엄정한 수사와 처벌 이뤄져야"
입력 2020-07-10 11:14 | 수정 2020-07-10 12:03
[Right Now] 故 최숙현 아버지
"가정이 완전히 파탄나서 고통의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가해자들이 그 고통의 몇 수십 배 되는 벌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십시오."

가혹행위를 견디다 못해 극단적 선택을 한 고 최숙현 선수의 아버지 최영희 씨가 기자회견을 열어 가해자들에 대한 엄정한 수사와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최 씨는 10일 오전 국회에서 미래통합당 의원들과 함께 한 기자간담회에서 "소속팀과 대한체육회 등 모든 행정기관에 진정을 넣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고, 그 결과 아이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지금이라도 진실을 밝히게 돼 다행"이라고 말했습니다.

동계스포츠 경기인 출신인 통합당 이용 의원도 기자회견을 열어 '고 최숙현법' 발의를 다짐했습니다.

'최숙현법'은 다음 달 출범할 문체부 스포츠윤리센터의 독립권과 신고직후 피해자 보호, 신속한 조사권 등을 보장하고 2차 가해를 금지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최숙현 #트라이애슬론 #학대 #극단적 선택 #아버지 #기자회견 #엄정한 수사 #처벌 #가정 파괴 #고통 #故 최숙현법 #미래통합당
재생목록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