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13대 대통령선거, 김영삼 민주당 후보 기자회견[강성구]

13대 대통령선거, 김영삼 민주당 후보 기자회견[강성구]
입력 1987-12-15 | 수정 1987-12-15
재생목록
    [13대 대통령선거, 김영삼 민주당 후보 기자회견]

    ● 앵커: 민주당의 김영삼 후보는 오늘 오전 중앙 당사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서 자신을 선택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김영삼(민주당 대통령 후보): 친애하는 국민 여러분, 여러분은 내키지 않는 선택, 불안한 선택, 양심의 가책을 느끼는 선택, 일시적 흥분에 휩싸여서 하는 선택이 아닌 안전한 선택, 양심적 선택, 냉철한 선택을 해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이 김영삼은 이 나라를 안정하게 안전하게 군정종식과 민주화로 여러분을 편하게 이끌고 갈 수 있는 유일하고 확실한 대안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 드리거니와 12월 16일은 군정종식의 날이 되어야 합니다.

    군정종식과 민주화를 확실히 또 안전하게 하기 위해서 객관적 자료에 의거하더라도 각계각층과 전국 각 지역에서 고르게 국민으로부터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는 이 김영삼에게 압도적인 표를 몰아주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내일 밤에는 국민 여러분과 더불어 승리의 만세를 부르리라 확신합니다.

    나는 나의 승리를 나만의 것, 민주당의 것이 아니라 온 국민 모두의 것, 민주세력 모두의 것으로 돌려드리겠습니다.

    당선이 확정되는 즉시 나는 이번 선거과정에서 나타난 지역과 대치, 정파 간의 갈등과 불화의 상처를 씻고 국민적 통합과 화해를 위해 정당 대표자회담과 각계 민주세력 지도자 간의 회담을 개최할 것입니다.

    국민 여러분의 현명한 판단으로 이 나라의 진정한 민주화와 사회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가운데 평화와 안정의 시대를 오기를 국민과 함께 기원하고 또 확신하는 바입니다.

    (강성구 앵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