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김대중 평민당 후보, 서울 유세[하금렬]

김대중 평민당 후보, 서울 유세[하금렬]
입력 1987-12-15 | 수정 1987-12-15
재생목록
    [김대중 평민당 후보, 서울 유세]

    ● 앵커: 김대중 평민당 후보는 오늘 마지막 유세를 서울대 입구 등 서울시내 6곳에서 갖고 표를 몰아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 기자: 김대중 평민당 후보는 오늘 최대의 표밭인 서울지역 6군데에서 마지막 유세를 갖고 민주당은 경쟁에서 탈락된 것 같으니 사표를 만들지 말고 표를 자신에게 몰아달라고 호소했습니다.

    ● 김대중(평민당 대통령 후보): 김대중은 형식적으로는 야당 단일화가 아니지만 아까 문익환 목사님이 말한 대로 전 재야민주세력 그리고 순수한 우리 전 학도까지 포함해서 이 김대중을 민주세력, 민주국민의 단일 후보로 여러분이 추대하고 옹립했다는 것을 저는 말씀드립니다.

    이제 통일민주당으로 갈 표도 김종필 씨에게 갈 표도 전부 모아서 평화민주당으로 집중시켜서 과반수 절대로 당선시켜서 안정된 평화민주당 정권을 수립합시다, 여러분!

    ● 기자: 김대중 후보는 평민당이 집권하면 진실한 안정과 개혁으로 마음 놓고 살 수 있는 사회가 이룩될 것이라고 주장한 뒤 이를 위한 모든 계획이 이미 준비되어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후보는 특히 정부 여당은 지금이라고 부정선거 활동을 즉각 중지하고 투개표 과정에서 공정성을 확보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 유세에서 많은 지지자들의 환호를 받으며 자신의 압도적인 승리를 위해 개개인이 모두 당원이 된 심정으로 마지막까지 득표활동에 앞장서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MBC뉴스 하금렬입니다.

    (하금렬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