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총선 후 시민 표정[하남신]

총선 후 시민 표정[하남신]
입력 1988-04-27 | 수정 1988-04-27
재생목록
    [총신 후 시민 표정]

    ● 앵커: 오늘은 어디가나 총선 결과 화재였습니다. 개표 실황 방송과 함께 뜬눈으로 밤을 새운 많은 국민들 가운데는 텔레비전 수상기에 나타나는 갖가지 이변이 믿기지 않는 듯 한동안 말을 잊기도 했습니다.

    하남신 기자입니다.

    ● 기자: 온 국민이 뜬눈으로 지세다 십이 한 밤이었습니다. 개표실황 중계가 시작되자 텔레비전 앞에 모여든 유권자들은 초반부터 속출하는 이변에 놀라면서 TV에서 눈을 떼지 못한 채 새벽이 밝아오는 것도 잊었습니다.

    민정당의 과반수 미달과 제1야당의 교체 시민들은 누구도 예측하지 못했던 개표결과가 믿어지지 않는 듯 아침 출근길에도 텔레비전 수상기 앞을 그냥 지나치지 못했습니다.

    ● 시민: 오래간만에 아주 신나게 잘 팔리네요.

    ● 시민: 밤새 텔레비전 보느라고 굉장히 피곤한데요, 아침에 출근하니까 꾸벅꾸벅 조는 사람들 많았어요.

    ● 기자: 시민들은 만나는 사람마다 총선 이야기를 꽃피우면서 엄청난 정국의 변화를 나름대로 진단하고 예측하기도 했습니다.

    ● 시민: 각 정당이 지역별로 득표한 것에 대해선 아직까지 우리 국민전체가 풀어야 할 국민적 숙제라고 생각합니다.

    ● 시민: 대중정당으로서 어떤 위치를 확보 할 수 있는지에 관해서 보다 참신한 신인들이 그런거에 대해서 기여를 하고 보다 좀 노력을 해줬으면 좋지 않겠나 이런 생각이 듭니다.

    ● 기자: 시민들은 한 표 한 표에 민의가 이룩한 엄청난 결과에 주권자로서에 더욱 무거운 책임을 느낀다고 입을 모으면서 정치인들이 하루속히 선거후유증을 딛고 진정한 국가발전을 위해 힘을 모아주기를 염원했습니다.

    MBC뉴스 하남신입니다.

    (하남신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