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노태우대통령 내외 올림픽 개막식 참석[윤종보]

노태우대통령 내외 올림픽 개막식 참석[윤종보]
입력 1988-09-17 | 수정 1988-09-17
재생목록
    [노태우대통령 내외 올림픽 개막식 참석]

    ● 앵커: 노태우 대통령은 오늘 부인 김옥숙 여사와 함께 올림픽 개회식을 관람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개회식 행사가 훌륭했다는 각국 귀빈들의 찬사에 오늘 이 감회를 말로써는 다 표현할 길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노태우 대통령은 한국 선수단이 입장할 때는 자리에서 일어나 격려의 박수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윤종보 기자입니다.

    ● 기자: 노태우 대통령은 오늘 오전 11시 정각 부인 김옥숙 여사와 함께 잠실 메인스타디움 귀빈석에 도착해 환호하는 관중들에게 손을 들어 답례한 뒤 사마란치 IOC 위원장과 소피아 스페인 왕비, 다께시다 일본 수상, 그리고 윤보선, 최규하 전 대통령과 이승만 초대 대통령의 미망인 프란체스카 여사 등 국내, 외 귀빈들과 일일이 악수를 나누고 개회식 행사를 끝까지 관람했습니다.

    노 대통령 내외는 각국 선수단이 차례로 입장하자 박수로 격려를 보냈는데, 특히 한국 선수단이 마지막으로 입장하자 만면에 미소를 띠고 자리에서 일어나 박수를 보냈고 이어 귀빈석의 국내, 외 귀빈들도 일제히 자리에서 일어나 한국 선수들에게 격려의 박수를 보냈습니다.

    노 대통령은 개회식 행사가 끝난 뒤 귀빈 휴게실에서 환담하면서 개회식이 매우 훌륭했다는 외빈들의 찬사를 받고 오늘의 이 감회를 말로써는 다 표현할 길이 없다면서 서울올림픽을 기점으로 화합과 평화가 확산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자리에서 4당 대표들도 모두 상기된 표정으로 개회식을 격찬했는데, 김대중 평민당 총재는 좋은 출발이며 관중들이 동서 양 진영을 고르게 환영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고, 김영삼 민주당 총재는 우리 국민들은 정말 위대하다, 감격적이었다고 말했고, 김종필 공화당 총재는 완벽하고 뛰어난 장면들이었다고 표현했습니다.

    MBC뉴스 윤종보입니다.

    (윤종보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