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노태우대통령, 서울올림픽 폐막성명서 국민에 감사 표시[강성구]

노태우대통령, 서울올림픽 폐막성명서 국민에 감사 표시[강성구]
입력 1988-10-02 | 수정 1988-10-02
재생목록
    [노태우대통령, 서울올림픽 폐막성명서 국민에 감사 표시]

    ● 앵커: 노태우 대통령은 오늘 저녁 서울올림픽 폐막에 즈음한 담화를 발표하고 서울올림픽에 성공은 4천만 국민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이룩한 위협이라고 말하고 이같이 크나큰 보람과 영광을 국민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노대통령의 담화를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 노태우 대통령: 국민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조금 전 온 세계인의 이해와 우정 화합과 평화에 한마당이 된 서울올림픽에 성화가 온 겨레에 온 세계의 축복 속에 꺼지는 것을 깊은 감동으로 지켜보았습니다.

    서울 올림픽은 12년 만에 동서의 세계가 합께 모인 사상최대의 대회였을 뿐 아니라 어느 선진국에 이어온 역대 어느 대회보다 가장 훌륭한 대회로 기록될 것이라고 확신을 합니다.

    저는 이크나큰 보람과 영광을 국민 여러분과 함께 나눕니다.

    서울올림픽의 성공은 오로지 4천만 우리 국민모두가 한마음 한뜻이 되어 이룩한 위협입니다.

    저는 이 대회를 훌륭히 치루기 위해 국민여러분께서 불편을 참으시면서 얼마나 많은 정성을 쏟아 주셨는지 그 헌신적인 참여와 애국심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뭐라 드릴 수 없습니다.

    세계의 정상인들을 누르고 온 민족에게 영광을 안겨준 우리 선수들 정말 장하고 정말 자랑스럽습니다.

    자신을 돌보지 않고 밤낮없이 일 해온 수많은 자원봉사자들 개폐회식을 비롯한 모든 행사를 빛내준 행사 참여자들 안전을 지켜준 수많은 분들 방송과 보도를 위해 애쓰신 분들 서울올림픽에 각종 경기관계자와 대회 운영회원 국내외 사회 구석구석에서 이 대회를 성공적으로 이끌어주신 수백만 국민들을 이 자리에서 모두 말씀드릴 수 없습니다.

    국민 모두가 서울올림픽의 자랑스러운 주인이었습니다.

    특히 앞장서서 수고하신 이모든 분들에게 아낌없는 찬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세계를 놀라게 한 위대한 우리국민의 이 힘, 더 훌륭한 나라, 자랑스러운 선진국을 만들 것으로 굳게 믿습니다.

    서울 올림픽의 성공을 국민과 함께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