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서울시, 주차요금 자유화[신용진]

서울시, 주차요금 자유화[신용진]
입력 1988-11-23 | 수정 1988-11-23
재생목록
    [서울시, 주차요금 자유화]

    ● 앵커: 서울시는 도심의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서 빌딩의 지하주차장도 요금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주차요금도 자유화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서 내년부터는 주차요금이 대폭 인상될 것으로 보입니다.

    신용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주차장이 절대 부족한 도심의 이면도로는 불법 주차한 차량들로 절반이상이 답답하게 막혀있습니다.

    같은 시간 대형빌딩에 있는 지하주차장입니다.

    1,500대 이상을 수용할 수 있는 이곳 지하 주차장은 지상과는 달리 절반 이상이 텅 비어있어 한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들 건물주들이 지하주차장을 개방하지 않고 있어 주차난이 가중되고 있다고 보고 현재 요금을 받지 못하도록 돼있는 지하주차장도 내년부터 주차요금을 받을 수 있도록 조례를 고쳐서 주차장의 개방을 적극 유도할 방침입니다.

    서울시는 또 주차요금을 자율결정토록 했기 때문에 민영주차장의 경우 현재 30분당 500원 이던 것이 내년부터는 천 원 이상으로 대폭 인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이와 함께 3만 3천대가 주차할 수 있는 이들 주차장이 개방되면 주차난이 거의 해소되기 때문에 내년부터 불법주차 차량에 대해서는 강력한 단속을 실시할 방침입니다.

    또 장시간 주차할 경우에는 시간이 흐를수록 주차료 부담이 가중되는 누진제를 적용해서 차량의 도심 진입을 억제하는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신용진입니다.

    (신용진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