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박정희 시해사건, 합동수사본부 발표2

박정희 시해사건, 합동수사본부 발표2
입력 1994-12-26 | 수정 1994-12-26
재생목록
    [심수봉 ‘그때’회고]

    ● 앵커 : 박정희 대통령이 시해되던 15년 전 10월26일 저녁 이른바 궁정동 만찬 두 여인중의 한사람 심수봉씨 가 15년만 에 다시 입을 열었습니다. 심씨는 당시의 저격 상황을 회고하면서 합동수사본부의 발표 내용 일부가 사실과 다르다고 주장 했습니다. 이호인 기자입니다.

    ● 기자 : 이제껏 합동수사본부 가 밝힌 12.6의 전모에 이의를 달아 본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그 때 그 사람의 가수 심수봉씨 합숙어의 표현을 그대로 빌자면 그녀는 신재순씨와 함께 이 자리에 있었던 가장 객관적인 두 명의 목격자 가운데 한 사람입니다.

    ● 전두환 : 이들은(심수봉, 신재순) 각하의 운명까지의 정황을 가장 잘 아는 현장 목격자가 됐다.

    ● 기자 : 심씨는 출간예정인 자신의 회고록에서 지금까지 정설로 굳어온 합동수사본부의 발표가 몇 가지 사실과 다르다고 지적 했습니다.

    ● 전두환 : 차지철을 쳐다보며 이따위 버러지 가튼 자식을 데리고 정치를 하니 올바로 되겠습니까.

    ● 기자 : 바로 이 대목에서 심씨는 15년 전 합수부의 발표가 완전한 창작이라고 회고 했습니다. 또 김재규가 정치를 대국적으로 하라며 박대통령과 벌였다는 말다툼도 전혀 없었던 일이라고 밝혔습니다. 심씨는 김경은 당시 비서실장 부분에 가서는 첫 번째 총소리가 나자 바로 방을 빠져나갔다가 총소리가 멎은 뒤 이미 숨을 거둔 박대통령의 시신을 안고 연극 했다라고 까지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씨는 합수부 조사과정에서 신재순씨 와 함께 그 내용이 틀렸다는 사실을 몇 차례 지적 했지만 결국 받아들여지지 않았다고 주장합니다. 당시 합수부가 가장 정황을 잘 아는 목격자라고 인정하면서도 이들의 진술을 채택하지 않은 이유는 뭔지 비록 심씨 자신이 세부적인 사항이라고 말하고는 있지만 사건의 실체에 대해 또다시 의문을 던지고 있습니다. mbc뉴스 이호인입니다.


    (이호인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