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민주당과 자민련,12.12와5.18관련 전두환씨 사법처리 촉구[성경섭]

민주당과 자민련,12.12와5.18관련 전두환씨 사법처리 촉구[성경섭]
입력 1995-12-03 | 수정 1995-12-03
재생목록
    [사법처리 촉구]

    ● 앵커: 전두환氏의 구속을 민주당은 적극 환영했습니다.

    자민련은 전氏에 대한 사법처리가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성경섭 기자입니다.

    ● 기자: 전두환. 노태우 두 전직 대통령의 사법처리를 끈질기게 요구해 온 민주당은 전氏에 대한 전격 구속조치가 적절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규택 대변인은 역사를 바로잡고 법과 정의를 바로 세우기 위한 적절한 조치였다고 논평하고 12.12와 5.18 관련자 전원에 대한 신속한 사법처리를 요구했습니다.

    ● 이규택(민주당 대변인): 12.12 군사반란과 5.18관련자 전원에 대해서도 신속한 사법적 조치를 취할 것을 강력하게 요구하는 바 입니다.

    ● 기자: 민주당은 전氏 구속 이후 예상되는 정치권 사정과 정계개편이 3金 청산을 주장해온 민주당의 입지에 불리하지 않을 것이라는 판단 아래 향후 정국 움직임에 적극 대처한다는 분위기 입니다.

    전氏 사법처리에 신중한 반응을 보여온 자민련은 전氏 구속이 예상 밖으로 신속하게 이루어진데 놀라움을 표시했습니다.

    구창림 대변인은 논평을통 해 우리역사의 불행한 일이라고 전제한 뒤, 전氏에 대한 사법처리는 국민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구창림(자민련 대변인):모든 진상이 가려지고 또 모든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도록 일이 처리돼야 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하고자 합니다.

    ● 기자: 당내 핵심인사들의 이름이 사정 대상으로 거론되고 있는 자민련은 전氏 구속 이후 예상되는 여권의 적극 공세에 대비해 국민회의 등 야권과 공동 대응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MBC뉴스 성경섭입니다.

    (성경섭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