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전두환씨 구속]외신 주요뉴스로 보도[송형근]

[전두환씨 구속]외신 주요뉴스로 보도[송형근]
입력 1995-12-03 | 수정 1995-12-03
재생목록
    [정치권 개편 불가피]

    ● 앵커: 오늘 외신들은 전두환氏의 구속수감을 주요뉴스로 보도했습니다.

    송형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세계 200여 나라에 방영되는 미국의 CNN방송은 뉴스시간마다 전氏가 지난 79년 12.12 쿠데타와 5.18 광주학살 사건 등에 관련된 혐의로 구속영장이 집행 됐다고 주요뉴스로 보도 했습니다.

    ● CNN 뉴스: 한국의 전두환 前대통령이 일요일 1979년 군사 쿠데타를 주도한 혐의로 검찰에 체포됐다.

    ● 기자: NHK와 후지TV 등, 일본의 주요방송도 전氏의 체포 구속 소식을 톱뉴스로 전하면서 노.전 두 전직 대통령의 구속은 역사의 어두운 구석을 청산하려는 현 정권의 의지를보 여주는 것이라고 논평했습니다.

    또 일본의 요미우리와 아사히 등, 주요 신문도 전氏의 체포소식을 1면 머릿기사로 보도하고, 정치권의개편이 불가피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AFP와 로이터. AP 등 주요 통신사들도 전氏의구속수감 사실을일 제히 긴급뉴스로 보도 했습니다.

    AP 통신은 20여 일만에 한국의 두 전직 대통령이 잇따라 구속되는 사태가 발생했다고 전하고 전氏의 구속에 이어 김대중. 김종필 두 김氏에 대해서도 정치자금을 둘러싼 김영삼 정권의 공세가 뒤따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로이터와 UPI통신도 지난 80년 광주학살과 관련된 당시의 주요사건 일지를 보도하고 이번 전氏의 구속이 내년 봄 총선에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MBC뉴스 송형근입니다.

    (송형근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