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15대 총선 당선자중 악연과 인연으로 만나게 된 사람들[손관승]

15대 총선 당선자중 악연과 인연으로 만나게 된 사람들[손관승]
입력 1996-04-12 | 수정 1996-04-12
재생목록
    [악연… 기연]

    ● 앵커: 이번 선거에 당선된 후보들 가운데는 악연이나 기이한 인연으로 맺어진 사람들이 국회에서 또다시 얼굴을 맞닥뜨리게 돼서 또 다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손관승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슬롯머신사건의 담당검사와 피의자 모두 세 사람이 기구한 상봉을 피할 수 없게 됐습니다.

    피의자였던 박철언 전 의원과 이건개 전 검사는 이번 15대 총선 자민련 후보로 당선됐고 수사검사였던 홍준표 전 검사는 신한국당의 당적으로 모두 국회에서 얼굴을 맞대게 됐습니다.

    사건이 일어난 지 꼭 3년만의 일 법사위에서 부닥칠 때 어떠한 표정일지 벌써부터 호사가들의 관심거리입니다.

    외통수의 만남은 외무 통일위원회에서도 예상됩니다.

    민주당 이부영 당선자와 자민련의 이동복 당선자는 남북고위급회담의 훈령조작 사건의 폭로자와 피해 당사자에서 이제는 같은 국회의원이라는 동등한 신분으로 통일을 주제로 한 격론 제2장이 국회로 옮겨가게 되는 셈입니다.

    혁신과 보수의 논리가 부닥치는 소리가 어떨지 그 반향이 벌써부터 주목거리입니다.

    장외에서 함께 한길을 걸었던 어제의 동지가 이번에는 각기 다른 길을 걸으며 장내에서 조우하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거 권위주의 정권 시절 전민련의 간판아래 힘을 합쳤던 이재호 김근태 이부영씨 등 3명의 동지는 이제 신한국당과 국민회의 그리고 민주당으로 각각 세 가지 다른 색깔을 선택했습니다.

    경찰의 수뇌부를 함께 이뤘던 인사들 3명도 여의도에서 다시 만납니다.

    김화남 전 경찰청장은 자민련 의원으로 김화남 청장 밑에서 경찰청 차장을 맡았던 신한국당의 김기수 당선자 그리고 치안감을 지냈던 이완구 당선자는 이제 수평적 관계에서 서로 의정활동의 경쟁을 벌이게 됐습니다.

    MBC뉴스 손관승입니다.

    (손관승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