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김대통령.하시모토 일본 총리, 월드컵 공동 개최 입장 표명[박광온]

김대통령.하시모토 일본 총리, 월드컵 공동 개최 입장 표명[박광온]
입력 1996-06-01 | 수정 1996-06-01
재생목록
    [“결승전에서 만나자”]

    ● 앵커: 월드컵 유치전 승부에서 절반의 승리를 거둔 한국과 절반의 패배를 기록한 일본 양국 정상들이 오늘 공동개최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습니다.

    두 정상 간의 통화내용을 박광온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 기자: 김영삼 대통령은 오늘 전화에서 2002년 월드컵의 공동 개최 결정은 한일 두 나라의 우호관계를 생각할 때 나름대로 뜻있는 일로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최초의 공동개최인 만큼 해결해야할 문제가 많겠지만 두 나라가 우호친선의 정신으로 협력한다면 2002년 월드컵을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대회로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하시모토 총리는, 2002년 월드컵의 공동개최는 한일 양국의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면서 두 나라 정부 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답했습니다.

    두 정상은 2002년 월드컵 결승전에서 한일 두 나라가 만나 멋진 승부를 펼치면 더욱 좋을 것이라는 덕담을 주고받기도 했습니다.

    한편, 김 대통령은 오늘 발표한 ‘국민에게 드리는 말씀’에서 공동개최 결정이 다소 아쉬운 일이지만 한일 양국의 우호협력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윤여준 대변인(청와대): 정부는 사상처음으로 2개국 공동개최로 열리는 2002년 월드컵 대회가 역대 어느 대회보다 훌륭하고 완벽하게 치러져 전 세계인에게 최고의 기쁨과 감동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기자: 김 대통령은 이에 앞서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월드컵의 성공을 위해 범국민적인 조직위원회를 구성해 준비에 착수하고 정부는 조직위원회의 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대통령으로서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다 했다고 스스로 평가할 만큼 월드컵 유치를 위해 혼신의 힘을 기울여온 김영삼 대통령은 유치가 확정된 순간 또다시 월드컵 성공을 향한 새로운 출발점에 섰습니다.

    MBC뉴스 박광온입니다.

    (박광온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