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비 비트 발견]
● 앵커: 내일부터 시작될 국정감사를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 공비관련 속보입니다.
공비들의 비밀아지트가 발견됐습니다.
이 비밀아지트는 북한 잠수함이 좌초된 지역에서 불과 2km떨어진 괘방산에서 발견됐습니다.
괘방산 현장에서 윤도한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오늘오전 10시 반, 강릉시 괘방산에서 무장공비들의 비트 즉, 비밀아지트가 발견됐습니다.
무장공비들은 바로 저곳 안인진리 해안에서잠수함이 좌초된 지 이곳 괘방산으로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이 괘방산 아래쪽에 비밀아지트를 팠습니다.
괘방산 비트의 위치는 북한 잠수함이 좌초된 곳에서 남서쪽으로 약 2km 떨어진 지점입니다.
괘방산 송신소로 올라가는 도로에서 불과 500여m밖에 떨어져 있지 않습니다.
비밀아지트로 접근해 봤습니다.
비트는 소나무가 무성한 산비탈을 지나 약간 평평한 지역에 파여 있습니다.
비트의 크기는 깊이 70cm 폭 1m 그리고 입구는 60cm 정도로 항아리 모양입니다.
"발견이 되긴 됐습니까?
● 군수색대 장교: 그러니까 비트는 비트인데 아무튼 내려가 계시라니까요.
● 비트발견 예비군: 출입구에 홈이 파져 있었고, 출입구 아닌 부분은 얇은 그물을 치고 그 위에 흙과 낙엽을 덮은 상태다.
● 기자: 공비들의 비트 속에서는 수중 후레쉬와 300mm 망원렌즈, 녹이 슨 렌즈 고정장치, 그리고 현상이 불가능하게 된 필름 8통과 판초우의, 성냥이 들어있는 수첩 등의 발견됐습니다.
또 비트를 팔 수 있는 삽과 갈쿠리 그리고 위장망도 비트 속에서 나왔습니다.
비트에서 200여m 떨어진 곳에서는 일련번호가 없는 M16 소총 한 자루와 실탄 30발이 발견됐습니다.
그러나 군 수색대는 비트 속에 녹슨 물건이 많은 점으로 보아 이 비밀아지트가 이번 공비 침투사건 훨씬 이전에 만들어져 오랫동안 공비와 고정간첩들의 접선 장소로 사용됐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수색작업을 계속 벌이고 있습니다.
(윤도한 기자)
뉴스데스크
강릉시 괘방산 무장 공비 비트 발견[윤도한]
강릉시 괘방산 무장 공비 비트 발견[윤도한]
입력 1996-09-29 |
수정 1996-09-29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