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서해안 고속도로 안산-안중 구간 내일 일부개통[박준우]

서해안 고속도로 안산-안중 구간 내일 일부개통[박준우]
입력 1996-12-16 | 수정 1996-12-16
재생목록
    [「서해안」일부개통]

    ● 앵커: 서해안 고속도로 경기도 안산에서 안중까지의 구간이 내일 오후 5시에 개통됩니다.

    ● 기자: 개통을 하루 앞둔 서해안 고속도로 경기도 안산에서 안중 구간입니다.

    내일 오후 5시부터 6차선 도로 위를 자동차들이 시원하게 달리게 됩니다.

    안산-안중 구간이 개통되면 인천에서 화성까지 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지금의 1시간10분에서 30분으로 절반 이상 절약됩니다.

    ● 전한철 건설사업소장(한국도로공사): 공업단지의 수송체결의 배후지원을 해주는 시설로서 매우 커다란 역할을 하게 되며 그에 따른 물류비용 감소 등...

    ● 기자: 지난 94년 말 개통된 인천-안산 구간에 이어 내일부터 안산-안중 구간이 개통됨으로써 서해안 고속도로는 70.3km로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그 나머지 80%에 가까운 구간은 아산만의 서해대교 공사가 눈에 띌 뿐 공사가 부진한 편입니다.

    그나마 당진-서천 구간은 고속도로 착공 6년만인 오는 23일 공사를 시작할 예정이지만 그 아래 군산-무안 간 114km는 아직 설계도면도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건설교통부는 최근 서해안 고속도로 전 구간을 2002년으로 앞당겨 개통하겠다고 밝힌바 있지만 잦은 계획변경을 지켜본 관계자 들은 공기 내 완공이 가능할지에 대해 의문을 표시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박준후입니다.

    (박준후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