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김영삼대통령, 광개토대왕함 진수식 참석[구영회]

김영삼대통령, 광개토대왕함 진수식 참석[구영회]
입력 1996-10-28 | 수정 1996-10-28
재생목록
    [ 해양 국익 수호 ]

    ●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0월 마지막 주 월요일 MBC 뉴스데스크입니다.

    우리 기술로 처음으로 구축함을 만들어냈습니다.

    김영삼 대통령은 오늘 국산 구축함 제1호 3천 톤급 광개토대왕함 진수식에 참석해 해상방위와 해양경영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 기자: 김영삼 대통령은 오늘 오전 부인 손명순 여사와 함께 거제시 대우중공업 옥포조선소에서 거행된 국산 구축함 제 1호 광개토대왕함 진수식에 참석해 축하 연설을 통해서 순전히 우리 기술로 최신예 구축함을 설계 제작한 것은 우리의 방위산업과 국방 과학기술이 이루어낸 일대 개가라고 치하했습니다.

    ● 김영삼 대통령: 우리 해군은 20여년 전 조함사업에 착수한 이래 고속정에서부터 잠수함까지 만들었고 이제 해양작전 능력을 갖춘 구축함도 거뜬히 건조할 수 있게 됐습니다.

    ● 기자: 김대통령은 국산 구축함 진수를 계기로 우리는 확고한 해상 방위태세를 갖추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대통령은 특히 자원이 부족하고 삼면이 바다로 에워싸인 우리에게 바다는 민족번영의 활로라고 전제하면서, 세계 12위의 무역국가로서 이제 해양경영에 눈을 돌려야 한다고 역설했습니다.

    김대통령은 최근 북한 잠수함의 우리 영해 침범과 무력 도발을 한시라도 잊어서는 안 되며, 북한은 언제, 어떤 형태의 도발을 또다시 저지를지 모른다고 상기시키고 도발에는 힘으로 응대할 것이라면서 총력안보에 온 국민이 동참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한편, 오늘 국산 구축함 진수식에서 손명순 여사가 진수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MBC 뉴스, 구영회입니다.

    (구영회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