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날씨]
● 기상 캐스터: 날씨입니다.
현재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있지만 아직은 약한 비가 내리고 있고 일시적으로 비가 멎은 곳도 있습니다.
그러나 내일은 전국적으로 강한 비바람과 함께 천둥 번개 돌풍 현상도 예상되는 등, 매우 궂은 날씨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먼저 이 시각 현재 구름의 이동 모습입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남해상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적으로 비가 조금씩 내렸습니다.
그러나 앞으로는 우리나라에 북서쪽에서 또 다른 비구름대가 접근해 전국에 비를 내리겠고 영동 산간지방에서는 눈이 오는 곳도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서쪽에 보이고 있는 구름은 발달하고 있는 강한 저기압에 동반된 구름입니다.
내일은 이 저기압의 중심이 우리나라를 통과하겠고, 저기압이 통과하는 동안 대기가 매우 극도로 불안정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번 비는 모래 아침까지 계속되면서 강원지방에는 30에서 80, 그 밖의 전국에는 10에서 40mm 정도의 비교적 많은 양의 비를 내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내일은 전국적으로 천둥, 번개, 돌풍과 함께 내륙지방에서는 우박도 내릴 것으로 예상돼 시설물들의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 지방의 내일 날씨입니다.
내일 중부지방은비가 오겠고 천둥 번개가 치고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남부와 제주도지방도 비가 오겠고, 지역에 따라 천둥 번개가 치고 돌풍이 불겠습니다.
내일 아침 최저 기온은 12도 등으로 오늘보다 낮겠고, 낮 최고기온도 서울 15도 등으로 오늘보다 2,3도가량 낮겠습니다.
내일은 바다에도 비가오고 천둥 번개와 함께 돌풍이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물결은 전 해상에서 3-4m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김승환 기상캐스터)
뉴스데스크
내일의 날씨[김승환]
내일의 날씨[김승환]
입력 1997-09-25 |
수정 1997-09-25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