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각계 원로들, 김대통령에게 애국적 결단 촉구[권순표]

각계 원로들, 김대통령에게 애국적 결단 촉구[권순표]
입력 1997-02-12 | 수정 1997-02-12
재생목록
    [각계 원로들, 김대통령에게 애국적 결단 촉구]

    ● 앵커: 나라가 어수선 할 때면 그 나라의 원로, 어른을 바라보게 됩니다.

    김수환 추기경과 송월주 조계종 총무원장 등 각계 원로 75명은 오늘 성명을 내고 김영삼 대통령에게 정권재창출에 연연하지 말고 애국적인 결단을 내려달라고 촉구했습니다.

    ● 기자: 김수환 추기경이 대표로 낭독한 성명을 통해 원로들은 김영삼 대통령의 결단을 요구했습니다.

    ● 김수환(추기경): 우리는 대통령 스스로가 마음을 비워 정권 재창출에 연연하지 말고 나라와 민족의 장래를 위해 애국적결단을 하여 줄 것을 호소하고자 합니다.

    ● 기자: 한보 사태와 관련해서는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 김수환(추기경): 국민의 신뢰가 약한 검찰이 과연 이번 사건을 철저하게 조사할 것인지에 대하여 모든 국민은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주시하고 있습니다.

    ● 기자: 야당 총재들에게는 야당 정치인에 대한검찰의 사정작업을 일방적으로 비판하지 말고 시시비비를 가려내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고 충고했습니다.

    원로들은 이어 정경 유착과 부정 부패를 척결하기 위해 안기부법과노동법을 정면 재 심의하고 부정 부패 방지법을 제정해야 한다고 요구했습니다.

    오늘 모임에는 김수환 추기경과 송월주 조계종총무원장을 비롯해 보은 김지하씨 등 문인과 백낙청, 강만길 교수 등 각계 인사 75명이 참석했습니다.

    MBC뉴스 권순표입니다.

    (권순표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