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상특보. 이 시각 현재 태풍 올가 위치, 진행 방향[김승환]

기상특보. 이 시각 현재 태풍 올가 위치, 진행 방향[김승환]
입력 1999-08-03 | 수정 1999-08-03
재생목록
    [기상특보. 이 시각 현재 태풍 올가 위치, 진행 방향]

    ● 앵커: 그럼 이 시각 현재 태풍 올가는 어디쯤 가 있는지 기상센터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승환 기자.

    ● 기자: 네, 김승환입니다.

    태풍 올가의 북상으로 현재 강화도와 인천을 비롯한 경기도 서해안 지역에 시간당 강한 비와 함께 초속 20m 안팎의 강한 돌풍이 불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올가는 현재 인천 앞바다를 통과해서 북한 황해도 지역을 향해서 접근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태풍의 이동속도가 시간당 41km로 곧장 북쪽을 향하고 있기 때문에 머지않아 태풍은 북한 황해도 지역으로 들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북상함에 따라서 태풍의 위력이 좀처럼 약화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지금도 경기도를 중심으로 한 전국이 태풍의 영향을 받아서 비가 내리고 강한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현재 레이더 영상을 통해서 분석해 볼 때 태풍의 중심 부근으로부터 북쪽으로 강한 비 구름대가 발달해 있어서 현재 경기도 지역에는 강화도를 비롯한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는 비가 거의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현재 영남 동해안에서 영남 남해안에 걸쳐서 또 다른 비구름대가 발달하고 있기 때문에 오늘 밤 사이에서는 이 지역에서도 강우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제오늘 이틀 동안 제주도 어리 목에는 568mm의 비가 내렸고, 충청남도 근홍에도 504mm의 비가 내렸습니다.

    또, 의정부·강화·용주·춘양 등지에도 200∼300mm 안팎의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태풍이 북쪽으로 물러나기는 하지만 오늘 밤과 내일 사이에도 40∼100mm, 많은 곳은 200mm 이상의 비가 예상되기 때문에 태풍이 완전히 물러날 때까지 긴장을 늦추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기상특보를 전해드렸습니다.

    (김승환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