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라식수술 눈떨림 부작용 잡아라[이주훈]

라식수술 눈떨림 부작용 잡아라[이주훈]
입력 2002-09-10 | 수정 2002-09-10
재생목록
    [라식수술 눈떨림 부작용 잡아라]

    ● 앵커: 약 2,000만명이 근시로 고생을 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라식수술은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라식수술을 받은 사람은 이제 10만명에 달하는데 인기가 높아질수록 부작용 환자들도 늘고 있습니다.

    이주훈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기자: 라식수술은 10분이면 시술이 가능하고 통증이 적은데다 수술 당일 내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인기가 높습니다.

    ● 이정희: 잘 보이니까요.

    잘 보이니까 생활하는데, 일상생활 하는 데 편한 것 같아요, 좋고.

    ● 기자: 라식수술은 각막상피를 절삭기로 가른 뒤 각막을 레이저로 깎아 시력을 교정하는 수술법입니다.

    그러나 라식수술이 인기를 끌면서 부작용을 호소하는 사람도 함께 늘고 있는 현실입니다.

    ● 김모씨(라식 부작용 경험자): (라식수술 후) 10개월쯤 지나서 시력을 측정해보니 시력이 많이 저하가 돼서...

    ● 기자: 라식수술이 실패하는 큰 원인 중 하나가 눈동자의 떨림 현상입니다.

    눈동자는 신체 특성상 마취를 하더라도 계속 떨리게 돼 있습니다.

    라식수술시 눈을 심하게 떨 경우 각막에 이상이 생길 수가 있고 눈부심이나 야간시력 감소 등 부작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 박영순(안과 전문의): 떨림을 따라가지 못하는 그런 시스템으로 수술을 할 때는 약간 그 비뚤비뚤하는 그런 교정, 약간 삐뚤삐뚤하게 교정되는 그런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 기자: 눈떨림에 의한 부작용 환자들이 늘자 일부 병원은 1초에 4,000번의 떨림 현상도 잡아낼 수 있는 최신기계까지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돌출형 각막이나 각막질환자의 경우 의사나 수술기구의 정교함과 상관없이 수술시 상태가 악화될 우려가 커 무엇보다 정밀한 사전 검사가 필요하다고 전문의들은 충고합니다.

    MBC뉴스 이주훈입니다.

    (이주훈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