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아들 에이즈로 사망 고백[정승혜]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아들 에이즈로 사망 고백[정승혜]
입력 2005-01-07 | 수정 2005-01-07
재생목록
    ["아들도 에이즈"]

    ● 앵커: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자신의 아들이 AIDS로 숨졌다고 고백했습니다.

    AIDS에 대한 사회적인 금기를 깨기 위해서 고백을 했다고 합니다.

    정승혜 기자입니다.

    ● 기자: 노벨평화상을 받았던 세계적인 인권운동가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이 갑자기 기자회견을 자청했습니다.

    어렵사리 말문을 뗀 만델라는 변호사로 일해 온 자신의 외아들 마가토가 오늘 AIDS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 만델라(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가족이 AIDS로 숨졌다고 말하는 것은 상당한 용기가 필요한, 매우 고통스러운 일이다.

    ● 기자: 만델라는 아들의 사인을 공개한 것은 AIDS에 대해 침묵하는 사회적인 금기를 깨고 참혹한 실체를 알리기 위해서라고 말했습니다.

    ● 만델라(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 AIDS가 보통 병이라는 것을 이해시키려면 가족이 AIDS로 사망했다는 것을 숨겨서는 안 된다.

    ● 기자: 검은 대륙 아프리카는 전 세계 AIDS 감염자의 70%인 3000만 명이 집중돼 있어 죽음의 대륙으로 불립니다.

    그 중에서도 남아프리카공화국에는 500만 명의 AIDS 감염자가 있고 매일 600여 명이 AIDS로 사망하고 있습니다.

    아버지로서의 슬픔을 뛰어넘은 만델라의 고백은 인종차별보다 더 힘든 AIDS라는 상대와 투쟁해야 하는 남아프리카공화국의 현실을 보여줍니다.

    MBC뉴스 정승혜입니다.

    (정승혜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