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서울시, 각종 공사현장에 노숙자들 600여명 투입해 일자리 제공[김수진]

서울시, 각종 공사현장에 노숙자들 600여명 투입해 일자리 제공[김수진]
입력 2006-02-06 | 수정 2006-02-06
재생목록
    [서울시, 노숙자 건설공사 투입]

    ● 앵커: 노숙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해 주자, 서울시가 오늘 공사현장에 600명의 노숙자들을 투입했습니다.

    김수진 기자입니다.

    ● 기자: 서울 강변북로 청담대교 구간 도로 확장공사현장.

    40살 정 모씨가 빗자루를 들고 청소를 시작합니다.

    2002년 초 신용카드빚에 시달려 직장을 그만두고 노숙을 시작한 뒤 오늘 4년 만에 일거리를 찾았습니다.

    ● 정 모 씨 (40세): 아니에요.

    지금은 추운 거 모르겠는데.

    그렇게 어려운 것도 없어요.

    ● 기자: 도로 바닥에 파이프를 묻고 현장에 안전망을 치고 기술이 없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은 제한적이지만 일이 생기니 작은 목표도 생겼습니다.

    ● 전 모 씨 (58세): 몇 달 정도 해서 장사밑천이라도 만들어 다시 한 번 장사를 시작해 보려고 합니다.

    ● 기자: 뉴타운 공사현장과 지하철공사현장 등 서울시가 발주한 각종 공사현장에서 600명의 노숙자들이 오늘 일거리를 구했습니다.

    하루 일당 5만원, 서울시가 인건비의 절반을 부담하고 나머지 절반은 기업들이 부담합니다.

    ● 이상돈 현장소장 (쌍용건설): 조금 회피하고 싶은 마음이 많았었는데 오늘 막상 이분들을 보고 작업하시는 모습들을 보니까 상당히 의욕들 갖고 계시고.

    ● 기자: 현재 서울시의 노숙인구는 거리노숙자 500명과 시설에 입소해 있는 노숙자 2600명 등 3100여 명.

    서울시는 올 연말까지 하루 1200개의 일자리를 공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MBC뉴스 김수진입니다.

    (김수진 기자)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