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주요뉴스

주요뉴스
입력 2006-10-22 | 수정 2006-10-22
재생목록
    [오늘의 주요뉴스]

    ● 최규하 전 대통령이 심장 질환으로 향년 88세를 일기로 별세했습니다. 우리 헌정사에서 재임기간이 가장 짧았 최 전 대통령의 영욕의 삶을 돌아보았습니다.

    ● 라이스 미국 국무장관의 5개국 순방을 계기로 대북 제재에 대한 각국의 입장차가 분명해졌습니다. 한중러와 미일이 대립하는 양상입니다.

    ● 북한 선박 검색을 위해 미국과 일본이 한반도 주변 수역을 나눠 맡기로 했습니다. 우리 정부측에 대한 협조 압박이 거세질 것으로 보입니다.

    ● 은행 권총 강도 용의자 정 모씨가 경찰에 붙잡혔습니다. 쓰고 남은 현금 9000만원과 권총 실탄 20발도 압수됐습니다.

    ● 오랜 가뭄 끝에 전국적으로 단비가 내렸습니다. 남부 일원에는 기상관측 이래 가장 많은 가을비가 내렸고 그치면서 늦더위도 사라지겠습니다.

    ● 한미 FTA 4차협상이 내일부터 닷새간의 일정으로 제주도에서 열립니다. 제주에서는 벌써 FTA 반대시위가 시작되는 등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인터넷을 통해 유통되는 상당수 북한산 건강보조식품에서 부작용 위험이 높은 발기부전치료제나 마약성분이 검출됐습니다. 식약청이 대대적인 단속에 나섰습니다.

    ● 부산 수협이 어민들에게 분양한다며 어민 돈 800억원을 들여 주상복합건물을 지어놓고 일반인들에게 분양해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MBC 뉴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