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MBC 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07-10-04 22:08 | 수정 2007-10-04 22:39
재생목록
    ● 노무현 대통령과 김정일 위원장은 오늘 남북관계 발전과 평화 번영을 위한 10개항의 평양 공동선언문에 서명했습니다.

    ● 김 위원장은 노 대통령 방북에 대한 답방형식으로 김영남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의 서울 방문을 제안했습니다. 본인의 답방은 미뤘습니다.

    ● 남북은 해주일대를 서해 평화협력 특별지대로 만들어 공동조업을 허용하고 경제특구를 조성하기로 했습니다. 군사보장조치를 위해 7년 만에 처음으로 남북 국방장관 회담이 열립니다.

    ● 남북은 평화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남북한과 미국 등 3-4개국 정상들이 한반도에서 종전선언을 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 백두산과 서울을 잇는 직항로가 개설됩니다. 중국을 거치지 않고 3-4시간 만에 백두산에 도착해 관광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 김 위원장은 오늘 오찬에서 자신은 심장병 환자도, 당뇨병 환자도 아니라며 건강이상설을 강하게 부인했습니다.

    ● 대통합민주신당이 오는 14일 한꺼번에 경선을 치르기로 하자 정동영 후보 측이 이에 반발해 경선에 불참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 제12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막을 올렸습니다. 역대 최다 규모의 개봉작들이 선보이고 참가한 스타들의 면면도 더욱 화려해졌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