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기자이미지 윤효정 기자

국민에게 드리는 말씀

국민에게 드리는 말씀
입력 2007-12-20 06:49 | 수정 2007-12-20 14:36
재생목록
    ● 앵커: 이명박 당선자는 당선이 확정된 직후에 대국민메시지를 발표했습니다.

    국민들의 압도적인 지지에 감사한다면서 위기에 처한 경제를 반드시 살리겠다고 말했습니다.

    윤효정 기자입니다.

    ● 기자: 중앙당사를 찾아 발표한 대국민 메시지에서 이명박 당선자는 압도적 지지를 보내준 국민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습니다.

    ● 이명박 당선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오늘 국민들께서는 변함없이 절대적인 지지를 보내주셨습니다.

    ● 기자: 이 당선자는 경제난 극복을 바라는 국민들의 뜻을 잘 알고 있다며 나라 경제를 꼭 살리겠다고 강조했습니다.

    ● 이명박 당선자: 국민의 뜻을 잘 알고 있습니다. 위기에 처한 대한민국 경제 반드시 살리겠습니다.

    ● 기자: 앞으로 국민들에게는 매우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임하겠다면서 분열된 사회통합을 역설했습니다.

    ● 이명박 당선자: 분열된 우리 사회, 사회화합과 국민통합 반드시 이루도록 하겠습니다.

    ● 기자: 또 정동영, 이회창, 문국현, 이인제 후보 등 대선에서 경쟁했던 후보들의 이름을 일일이 거론하면서 다른 후보들의 충고를 받아들여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긴 하루를 보내고 서울 가회동 자택에 들어가기 직전 이명박 당선자는 행복한 마음보다는 책임감이 먼저 밀려온다며 자신을 지지하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모두 아우르겠다며 다시 한 번 국민통합을 역설했습니다.

    MBC뉴스 윤효정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