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이브닝뉴스
기자이미지 배유리 리포터

[실태고발] '이쁜이 수술' 강요하는 산부인과

[실태고발] '이쁜이 수술' 강요하는 산부인과
입력 2011-12-20 18:48 | 수정 2011-12-20 19:05
재생목록
    ◀ANC▶

    이번 코너는 우리 사회의 불편한 진실을 파헤쳐보는 실태고발 사실입니까 시간입니다. 요즘 여성들 사이에 유행하고 있는 성형수술이 있다고 합니다.

    ◀ANC▶

    출산과 함께 나이가 들면서 여성들이 많이 하고 있다는 국부성형, 속칭 예쁜이수술인데요. 관심이 높은 만큼 뒤따르고 있는 문제점들도 많습니다. 배유리 리포터가 취재하고 오셨죠?

    ◀ANC▶

    안녕하세요.

    ◀ 배유리 리포터 ▶

    안녕하세요. 인터넷에 자극적인 홍보물은 물론 해당 병원들에서도 앞 다투어 예쁜이수술을 내세우고 급기야는 임산부들에게조차 수술을 선택이 아닌 필수처럼 강요하고 있어 그 피해가 뒤따르고 있습니다.

    예쁜이수술을 강요하는 산부인과의 실태.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임산부들이 필수적으로 들르는 곳, 바로 산부인과인데요.

    그런데 최근 이곳을 출산이 아닌 성형수술을 목적으로 찾는 여성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최근 국부성형, 속칭 예쁜이수술이 보편화되면서 적극적으로 이를 홍보하는 병원들이 늘고 있는데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예쁜이수술의 실태 취재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요즘 피곤하다고 등 돌리는 남편. 출산 이후 멀어진 아내 때문에 밤이 힘들어진 부부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런 부부관계 때문에 괴로움을 호소하는 여성들이 그 해소 방법의 하나로 많이 찾고 있는 곳, 바로 산부인과입니다.

    여성들에게 산부인과는 어린이들이 소아과를 드나드는 것만큼이나 자연스러운 곳인데요. 임신과 출산을 위해 꼭 필요한 산부인과를 최근 특별한 이유를 가지고 찾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병원을 오가는 여성들 사이에서 남편과의 부부관계에 대한 괴로움으로 병원을 찾았다는 한 아내를 어렵게 만나봤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예쁜이수술은 여성들이 출산과 더불어 나이가 들면서 늘어난 질과 주변 근육을 교정하는 국부성형인데요. 최근 이 수술을 찾는 여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요즘 유행하는 성형답게 인터넷에는 예쁜이성형에 대한 많은 글들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는데요.

    문제는 자극적인 사진과 홍보문구 등으로 여성들을 유혹하고 무분별하게 수술을 부추기고 있다는 것입니다.

    실제 많은 여성들이 예쁜이성형을 위해서 찾는다는 병원을 직접 찾아가 봤습니다. 철저한 예약제에도 내원한 여성들이 꽤 많았는데요.

    예쁜이수술에 대한 관심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들어가자마자 홍보성 짙은 여성들의 수술후기가 눈에 띄고 관계자가 적극적으로 수술을 부추깁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여성의 과반수 이상이 예쁜이수술을 한다는 관계자. 이뿐이 아니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또 다른 병원을 찾아가 봤는데요. 이 병원 역시도 예쁜이수술에 대한 홍보를 위해 열을 올리기는 마찬가지였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다른 병원의 수술방식을 비꼬는 것은 기본, 자신의 병원이 예쁜이수술에서는 단연 최고라며 추켜세우기까지 합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이렇듯 병원들이 앞 다투어 국부성형을 홍보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또 다른 병원에서 그 속사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말 그대로 돈을 벌기 위한 상업적인 수단인 셈입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예쁜이수술을 접하고 병원까지 결정했다는 한 여성을 만나봤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하지만 인터넷과 상담을 통해서 알아보고 수술을 했는데도 불구하고 그 유혹 뒤에는 되돌릴 수 없는 부작용의 피해가 뒤따랐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이런 일부 병원들의 예쁜이성형에 대한 홍보는 급기야 임산부들에게조차 수술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강요하고 있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출산 후 이 수술을 받았다는 한 여성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 배유리 리포터 ▶

    전혀 문제 없다는 병원의 말만 믿고 출산을 하자마자 수술을 했다는 여성. 그러나 그 결과는 바람과는 달랐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이런 가운데 미국 산부인과학회 에비베런스 박사의 논문에서는 예쁜이수술 효과에 대한 의심과 그 부작용까지 언급하고 있습니다.

    ◀ 배유리 리포터 ▶:

    수술 선택시에는 충분한 사전 정보검색과 함께 전문가를 통한 꼼꼼한 상담과 좀 더 면밀한 조사가 필요할 때입니다.

    ◀ANC▶

    이것도 역시 무분별한 성형열풍의 한 단면이라고 봐야 될까요. 자신의 몸을 해칠 수 있다는 점 꼭 한번 생각해 봐야겠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