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이동애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1-03-11 21:05 | 수정 2011-03-11 21:25
재생목록
    ◀ANC▶

    일본 동북부 지방에 규모 8.8 일본 역사상 가장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진앙에서 가까운 센다이현에 10미터 높이의 초대형 쓰나미가 몰아닥쳐 사상자가 속출했습니다.

    ◀ANC▶

    최악의 지진이 강타한 동북부 일대에서는 선박과 차량, 건물이 바닷물에 휩쓸려 떠내려갔고, 통신, 전력이 끊기는 등 일본 전역이 '공항 상태'에 빠졌습니다.

    ◀ANC▶

    원자력 발전소와 정유 공장, 산업 단지 곳곳에서 화재가 발생해, 가동을 중단했습니다. 도쿄에서 동북지방으로 가는 신칸센 운행도 중단됐습니다.

    ◀ANC▶

    지진이 발생한 센다이 지역에는 교민과 유학생 등 우리 국민 만여명이 체류중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휴대전화가 불통이어서 피해 파악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ANC▶

    일본 강진 여파로, 러시아 뿐 아니라 하와이, 괌 등 남태평양 연안 섬까지 지진 해일 경보가 발령돼, 주민들이 긴급 대피했습니다.

    ◀ANC▶

    국회에서 마련한 대검 중앙수사부 폐지 내용이 담긴 사법 개혁안 초안이 사법부의 격렬한 반대에 부딪히자, 여야 지도부는 의견 수렴이부족했다며 수정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ANC▶

    보수단체 대한민국 어버이 연합 사무총장의 모친이 둔기에 맞아 숨진채 발견됐습니다. 경찰이 테러 관련성 여부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