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양윤경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1-12-20 21:15 | 수정 2011-12-20 21:16
재생목록
    ◀ANC▶

    김정일 위원장의 시신이 사망 사흘만인 오늘 전격 공개됐습니다. 김일성 주석 때처럼 유리관 안에 누워 꽃에 둘러싸여 있었는데, 김정은 부위원장이 가장 먼저 조의를 표해 위상을 과시했습니다.

    ◀ANC▶

    북한 매체들이 김정은에 대한 호칭을 일제히 격상했습니다. 사실상 김정은 시대가 시작된 게 아니냐는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ANC▶

    정부가 "북한 주민에게 위로의 뜻을 전한다"는 담화문을 발표했습니다. 정부 조문단은 보내지 않고 이희호 여사와 현정은 현대그룹 회장의 방북만 허용하기로 했습니다.

    ◀ANC▶

    중국 후진타오 국가주석이 북한 대사관을 찾아 조문했습니다. 후계자 김정은에 대한 지지 입장도 거듭 밝혔습니다. 북한 정권의 평화적이고 안정적인 교체를 원했습니다.

    ◀ANC▶

    국정원장과 국방,통일 장관 모두 김정일 위원장의 사망을 사전에 몰랐다고 밝혔습니다. 대북 정보수집 능력이 도마에 올랐습니다.

    ◀ANC▶

    북한과 중국의 민간 무역이 사실상 중단됐습니다. 북한 상인들은 조문을 위해 급히 귀국길에 오르고 있습니다. 접경지대 단둥을 현지 취재했습니다.

    ◀ANC▶

    여야가 국회 정상화에 합의하고 예산안 심사에 착수했습니다. 한미 FTA에 대해서는 재협상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기로 했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