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설태주 기자

한국노총만 고용한다‥민주노총 '복면폭행'

한국노총만 고용한다‥민주노총 '복면폭행'
입력 2012-08-27 21:53 | 수정 2012-08-27 22:12
재생목록
    ◀ANC▶

    복수노조가 있는 울산의 한 플랜트 업체에서 민주노총 소속 조합원들이 회사 관리직 사원들을 집단폭행하는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설태주 기자의 보도입니다.

    ◀VCR▶

    오늘 새벽 5시 반쯤, 울산의 한 플랜트 업체에서 복면을 한 건장한 남성 10여명이 갑자기 회사측 관리자를 폭행하기 시작합니다.

    여러 명이 한 사람을 발로 차는가 하면 달아나는 사람들을 쫓아가 때리기도 합니다.

    폭력을 행사한 이들은 민주노총 소속 플랜트 조합원들.

    이 업체가 자신들 대신 한국노총 조합원만 고용한다며 반발해 행동에 나서면서, 60살 김 모 씨 등 5명이 다쳤습니다.

    민주노총 소속 플랜트 조합원 수백 명이 경찰과 대치하면서 공단 일대 도로가 큰 혼잡을 빚었습니다.

    이에 대해 회사측은 노조와 관련없이 고용이 이뤄지고 있다고 해명했습니다.

    ◀INT▶ 김은호 이사/피해 공장
    "근로자의 노조가입은 자유의사로서 저희 회사로서는 전혀 개입을 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출근 저지 및 영업 방해로 인한 저희 회사로서는 영업손실이 크게 예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민주노총 측은 업체들이 유급휴일 확대 등 근로조건을 개선하기는커녕 조합원의 노조 탈퇴를 강요하는 등 노노갈등을 조장하고 있다며 반박하고 있습니다.

    ◀INT▶ 임승철 사무국장/민주노총 플랜트노조
    "민주노총 조합원들은 강제로 탈퇴시키고 그 현장의 조합원들을 한국노총에 가입하고 있는 사례가 많기 때문에 그것은 저희들 생존권 차원에서 반드시 지켜야 될 문제이기 때문에 지금 이런 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경찰은 회사 측이 민주노총에 대해 업무방해와 폭행혐의로 고소함에 따라 폭행에 가담한 2명을 붙잡아 조사하고 있습니다.

    MBC뉴스 설태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