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이브닝뉴스
기자이미지 엄지인 기자

싸이 '젠틀맨', 사흘 만에 유튜브 '1억 뷰' 눈 앞

싸이 '젠틀맨', 사흘 만에 유튜브 '1억 뷰' 눈 앞
입력 2013-04-16 18:17 | 수정 2013-04-16 18:54
재생목록
    ◀ANC▶

    가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사흘 만에 유튜브 조회수 1억 건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엄지인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공개 사흘만인 오늘, 유튜브 조회수 8천만 건을 넘어섰습니다.

    추세대로라면 오늘 밤 유튜브 동영상 가운데 가장 빠른 속도로 1억 건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앞서 <강남스타일>은 조회수 1억 건을 기록하기까지 꼭 52일이 걸렸습니다.

    특히 공개 첫날 24시간도 안 돼 1천890만 번이나 재생돼, 유튜브 일간 싱글 곡 기록을 갈아치운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터넷에선 나이와 지역을 넘어선 <젠틀맨>의 패러디 영상은 물론 아카펠라 버전까지 등장했고, 안무인 '시건방춤'도 연일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싸이의 <젠틀맨>은 오늘 오후 현재 스위스와 핀란드 등 32개 나라 아이튠즈 순위를 석권하며, 세계 아이튠즈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일본에선 5위 영국에선 7위를 기록 중이고, 미국에서도 15위로 순위가 뛰어올랐습니다.

    세계 최고 권위의 빌보드 차트를 집계하는 미국 빌보드닷컴은 "가수 싸이가 단 하나의 히트곡만 가진 가수, 즉 '원 히트 원더'가 아님을 입증했다"면서 "<젠틀맨>이 이번 주 발표될 차트에서 깜짝 놀랄 일을 만들 준비가 돼 있다"고 열풍을 소개해 기대감을 한층 높였습니다.

    MBC뉴스 엄지인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