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금기종 기자

오늘의 주요뉴스

오늘의 주요뉴스
입력 2014-12-31 20:09 | 수정 2014-12-31 20:13
재생목록
    ◀ 앵커 ▶

    다사다난했던 2014년, 이제 4시간 남았습니다. 서울 보신각엔 제야의 종소리를 들으며 새해 소망을 기원하려는 발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앵커 ▶

    박근혜 대통령은 새해 신년사에서, 통일과 국민소득 4만 달러 시대의 기반 구축을 강조했습니다.

    ◀ 앵커 ▶

    올해 우리 경제는 내수 부진과 전셋값 상승 등으로 체감 경기가 어려웠던 한 해였습니다. 정부는 새해 노동과 교육, 금융의 구조개혁을 내걸고 있는데, 내년 경제는 어떨지 전망했습니다.

    ◀ 앵커 ▶

    토요타와 니콘 등 일제 때 한국인을 강제 동원해 노역을 시킨 일본 기업 60여 곳이 새로 확인됐습니다. 우리 정부는 태평양 전쟁 당시 일본으로 끌려간 한국인이 100만 명을 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 앵커 ▶

    에어아시아기 추락 사고 해역에서 여객기 동체로 보이는 물체가 포착됐습니다. 시신도 계속 수습되고 있습니다.

    ◀ 앵커 ▶

    대한항공 회항 사건으로 조현아 전 부사장이 구속 수감됐습니다. 조 전 부사장의 여동생인 대한항공 조현민 전무는 "복수하겠다"는 문자를 언니에게 보낸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앵커 ▶

    재력가 살인 지시 혐의로 1심 재판에서 무기징역이 선고된 김형식 서울시 의원이 숨진 재력가에게 수억 원을 받은 혐의가 추가로 드러났습니다.

    ◀ 앵커 ▶

    내일부터 담뱃값 2천 원 인상을 앞두고, 담배 가게 진열대는 물론 담배 자판기까지 텅 비었습니다. 정부는 내일부터 시장에 나오는 사재기 담배를 집중 단속하기로 했습니다.

    ◀ 앵커 ▶

    국내는 물론 외국에서도 불던 우리 전통술 열풍이 요즘 주춤합니다. 특히 일본에 수출하는 소규모 업체들이 반한 감정 속에 타격을 받고 있습니다. 새해 우리 술의 재도약 시도, 집중 취재했습니다.

    ◀ 앵커 ▶

    북한 김정은 암살을 다룬 코미디 영화 '인터뷰'가 우여곡절 끝에 개봉한 뒤, 온라인을 중심으로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할리우드 영화에 자주 등장하는 북한의 모습, 살펴봤습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