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정동훈

법원, 20년 백수 아들에 '흉기' 찌른 아버지 선처

법원, 20년 백수 아들에 '흉기' 찌른 아버지 선처
입력 2015-10-18 20:23 | 수정 2015-10-19 09:44
재생목록
    ◀ 앵커 ▶

    나이가 들어서도 직업 없이 부모에게 얹혀사는 자녀를 '캥거루족'이라고 부르는데요.

    70대 아버지가 이런 아들을 흉기로 찔러 살해하려다 붙잡혔는데 법원이 아버지의 사정을 고려하고 인정했습니다.

    정동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서울 마포구의 한 다가구주택.

    이곳 반지하 집에 살던 72살 박 모 씨가 지난 7월, 같이 살던 아들에게 갑자기 흉기를 휘둘렀습니다.

    몸을 찔린 아들은 집 밖으로 도망쳐 목숨을 건졌습니다.

    아들은 마흔이 넘도록 직업도 없이 아버지에게 얹혀살며 생활비를 타서 쓰는 이른바 '캥거루족'이었습니다.

    [이웃 주민]
    "엄청 시끄럽게 여기서 막 소리지르고, 살려달라고, 살려달라고 했는데, 한 번씩 그런 적이 있어가지고."

    아들에게 돈을 마련해주려고 원래 집은 세를 주고 반지하로 이사를 왔는데, 아들은 독립도 하지 않았고, 반지하 집을 담보로 3천만 원 넘는 돈을 몰래 대출받기까지 했습니다.

    더구나 아들이 자꾸 여자친구를 데리고 와 아버지는 집을 비워주고 노숙하기 일쑤였습니다.

    사건 당일에도 노숙을 한 아버지는 방에서 편히 자고 있던 아들을 보고 화를 참지 못해 흉기를 들었고 결국, 살인 미수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습니다.

    하지만, 법원은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이라는 관대한 처분을 내렸습니다.

    무거운 범죄이지만, "전과가 없는 박 씨가 우발적으로 범행했고, 곧바로 자수한 점, 아들이 처벌을 원하지 않는 점"을 참작한 겁니다.

    재판부는 아들이 인륜에 반하는 행동을 해 일정 부분 책임이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MBC뉴스 정동훈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