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데스크
기자이미지 현재근

엘시티 정치권 술렁, '연루설' 문재인·김무성 발끈

엘시티 정치권 술렁, '연루설' 문재인·김무성 발끈
입력 2016-11-17 20:20 | 수정 2016-11-17 20:24
재생목록
    ◀ 앵커 ▶

    속도를 내는 엘시티 비리 수사엔 정치권도 술렁이고 있습니다.

    연루됐다는 루머가 유포된 김무성·문재인 두 전직 여야 대표는 일제히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현재근 기자가 보도합니다.

    ◀ 리포트 ▶

    엘시티 비리 의혹과 관련해 인터넷상에 이름이 오르내리는 정치인들이 발끈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문재인 전 대표는 허위 사실을 유포했다며 관련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습니다.

    새누리당 김무성 전 대표도 유포자 색출을 위해 경찰에 고소하는 등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철저히 조사하라고 밝힌 박 대통령을 비난하기도 했습니다.

    [김무성/새누리당 전 대표]
    "압박받을 이유가 없는 사람은 압박받을 이유가 없는 거지. (대통령이) 이 시점에서 그것을 공개적으로 그런 지시 내리고 하는 것은 저는 옳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부산을 지역구로 둔 의원이 없는 국민의당은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원론적인 입장만 밝히며 다소 느긋한 분위기입니다.

    [박지원/국민의당 비상대책위원장]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김기춘 헌정 파괴 게이트, 엘시티 이영복 게이트는 모두 청와대로 통한다는 것을..."

    야당은 국면 전환용이라고 공격하면서 현 시점에 대통령이 직접 수사를 지시한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우상호/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잠시 반성하는 척, 고개를 숙인 척하다가 며칠 전부터 머리를 꼿꼿이 세우고 뭘 잘못했냐는 듯이 오히려 큰소리를 치는..."

    엘시티가 연말 정국에 또 하나의 핵폭탄이 될지 정치권의 눈과 귀가 검찰 수사에 쏠리고 있습니다.

    MBC뉴스 현재근입니다.

    당신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인기 키워드

        취재플러스

              14F

                엠빅뉴스